본문 바로가기

가치로운 채움

리들샷 효과 사용법 부작용 주의사항 알아보기

반응형

오늘은 리들샷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리들샷의 원리, 다이소 제품과 오리지널 제품의 비교, 리들샷의 장점과 강도, 사용법과 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리들샷이란

다이소에서도 3,000원에 판매되며 가성비 좋은 품절템으로 유명해진 리들샷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 니들테라피 제품에 해당하는 리들샷은 미세한 바늘로 피부를 자극하여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만들어줍니다. 
 

 

2. 리들샷의 원리

자극 받은 피부가 상처를 치유하고 재생 반응을 보이면서 이러한 자가치유의 능력을 활용하여 트러블, 색소 침착, 주름 등의 부분에서 다양한 미용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표피의 상처를 통해 피부 깊숙하게 유효 성분을 침투시켜서 피부결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리들샷 외에도 MTS, 스피큘 등이 있습니다.   
 
 

 

3. 다이소 리들샷vs오리지널 리들샷

그렇다면 다이소 제품과 오리지널 제품은 동일한 제품일까요?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리들샷과 오리지널 리들샷 제품은 모두 동일한 시카 리들 성분이 함유되었으며 미세 침의 두께(15um)와 침 길이 모두 동일합니다. 단, 제형의 구체적인 배합 비율이 상이합니다. 
 
 

4. 리들샷 장점

피부과에서만 받던 시술을 손쉽게 집에서 케어 할 수 있게 되었고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었다보니 품절 대란템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탄력, 모공 케어, 피지 조절을 하는 레티놀과 비슷한 성분으로 각질과 함께 바늘은 제거(탈락)되므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안전한 원료인 실리카와 병풀추출물 조합의 니들이 사용되었다는 점, 침의 두께와 길이가 효과를 극대화하기에 적당한 제품이라는 점, 그리고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저강도~고강도 제품 중 적합한 강도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5. 리들샷 강도

시카 리들의 숫자가 높아질수록 샷 개수가 많고 강도가 세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50보다는 100이 세고 100보다는 300이 센 것입니다. 이러한 시카 리들은 화장품에 자주 사용되는 안전한 원료인 실리카 99%와 병풀추출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시카와 니들을 서로 섞어 상처 난 표피의 탄력과 진정을 돕는 것이므로 샷 개수가 많으면 강도가 세고 자극도 더 세다는 점을 염두하시면 되겠습니다. 
 
 

6. 리들샷 사용법

 피부 타입 : 모공이 넓고 요철이 많은 피부, 트러블이나 흉터가 고민인 피부, 블랙헤드와 화이트 헤드가 고민인 피부, 피부가 푸석하여 피부결이 흐트러지고 주름 생긴 피부, 두꺼운 피부 등에 적합합니다. 
 
강도 : 피부결과 작은 모공 관리는 저강도(100)를, 탄력과 중간 모공 관리는 중강도(300)를, 탄력과 주름 및 큰 모공 등 얼굴 전체의 안티에이징이 고민이신 경우는 고강도(700)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효 성분 : 리들샷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유효 성분으로는 수분 진정(판테놀, 쑥, 어성초, 알란토인 등)과 모공탄력(아데노신, 콜라겐, EGF, 펩타이드, 히알루론산 등), 색소침착(알부틴, 나이아신아마이드, 트라넥사믹애씨드, 글루타티온 등) 성분 등이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에 가장 효과가 좋은 성분은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컨디션을 잘 체크하며 본인에게 가장 알맞는 강도와 사용주기, 유효 성분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7. 리들샷 사용시 주의사항

열감, 열 온도 상승으로 인한 홍조, 편평성 사마귀, 염증성 피부, 지루성 피부염, 습진성, 아토피 피부 등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은 예민한 피부가 가라앉은 후 가장 저강도부터 사용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예민한 피부이시라면 얼굴 전체에 바르시는 방법은 권하진 않습니다. 부분적으로 흔적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 케어로 접근하여 리들샷을 사용합니다. 먼저 턱 밑 부위에 소량만 발라서 다음 날 피부 컨디션이 어떤지 체크해보시고 괜찮은 경우 얼굴에 피지, 여드름이 있거나 여드름 흉터가 고민인 국소 부위에만 먼저 사용해보시길 권합니다. 
 
반 펌핑 해서 톡톡 흡수를 시키신 후 위에서 아래, 사선과 양 옆으로 다양한 각도와 방향으로 흡수 될 수 있도록 문질러줍니다. 이때 콕콕 누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방으로 문질러 주는 것이 중요하고 30초에서 1분 정도 해주면 됩니다. 여드름이 크고 뿌리가 깊은 경우 같은 방법으로 두세번 더 해주면 좋습니다. 
 
입술, 눈가, 점막 부위 등은 바르지 않는 것이 좋고 교차 오염의 우려가 높은 제품이기에 바르기 전 손을 청결히 씻어줍니다.
상세페이지에 매일 사용이 가능하다고는 안내되어 있으나 피부가 민감한 경우는 자신에게 맞는 사용주기와 빈도, 사용량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졌거나 40대 이후의 피부이신 경우 재생 속도가 느립니다. 리들샷을 바른 후 회복하는 기간을 충분히 갖지 않고 매일 매일 얼굴 전체에 다량 사용할 경우 따갑고 발진이 일어나서 피부가 뒤집어지는 부작용을 겪으실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유효성분을 바를 때 레티놀, 바쿠치올 성분은 주의합니다. 각질층을 자극하여 탄력, 모공 케어, 피지 조절을 하는 유사한 기능을 가진 성분이므로 함께 사용하신다할지라도 효과를 보긴 어렵습니다.
 
또한 각질층 자극 우려가 있는 성분을 사용하거나 세안하는 것도 자제합니다. 스크럽, 바하, 아하 등의 각질 제거제나 강한 모공팩, 순수 비타민 또는 고함량 비타민C 성분이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화장솜이나 패드로 토너 닦듯 피부를 닦아내거나 손 마찰이나 계면활성제가 자극될 수 있는 이중 세안도 자제합니다. 
 
더욱 건조해질 수 있는 알콜이나 에탄올 성분도 피합니다. 또한 헤어 염색제나 샴푸, 펌제 등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뷰티 디바이스 기기로 고온, 광, 마찰 등의 자극을 주는 것도 피합니다. 
 
 
 

반응형